여러분의 피부 관리를 위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세라마이드, 하지만 아무거나 고르셔도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좋은 세라마이드 화장품을 고르는 방법을 알고 계시지 않다면 말이죠. 너무 많은 제품 중에서 어떻게 고르는지 확실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세라마이드 화장품 고르는 방법 Top 3

피부관리에 세라마이드가 좋은 이유는 수분 장벽 때문입니다. 원래 자연적으로 있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추가로 화장품을 통해 보충하려고 한다면 실제로 효과가 있어야 하는데요. 몇몇 화장품은 그렇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1. 세라마이드 함량이 너무 낮은 경우는 피해라.

우선 가장 중요시되는 부분은 세라마이드의 함량 그 자체입니다. 그리고 이 함량은 보통 농도로서 파악을 하게 되는데요. 피부 전문가들은 대체로 2~5% 사이 까지를 추천 합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고농도 제품이 꽤나 많지요? 6% 이상의 제품들도 있고요. 물론 저는 여기까지도 충분히 문제없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낮은 경우가 문제가 될 가능성이 크지요.

 

고함량도 고함량대로 잘못된 부분이 있지만, 이는 노화촉진 같은 부작용을 줄 가능성이 있어서 문제인 것이지 대체로 피부보습에 대한 효과는 줄 가능성이 커서 오히려 긍정적입니다. 대신 고함량 제품을 상처가 많거나 트러블이 있는 피부, 등에 사용할 경우에는 흡수가 너무 잘돼서 위험할 수는 있습니다.

 

반면, 저 함량 제품은 그냥 바르는 것 자체가 무의미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피해야 될 부분입니다. 되도록이면 어느 정도 고함량인 제품을 찾는 것이 필수입니다.

 

2. 세라마이드의 분자구조 파악

세라마이드의 분자구조는 각각의 장점이 존재합니다. 이걸 대충 세라마이드 1과 세라마이드 2로 구분하는데, 복잡한 부분은 아실 필요가 없고, 이 둘을 혼합해서 나오는 즉, 혼합 세라마이드 종류가 기본적으로 더 좋다는 부분을 아시면 되겠습니다.

 

세라마이드-화장품

 

3. 추가 보완 성분 파악

히알루론산이나 글리세린 같은 일반적인 보습성분을 이끌어주는 것을 같이 들어간 화장품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세라마이드 제품들에는 대체로 이런 부분에서는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만 결국 이런 부분들이 화장품의 퀄리티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생각해 볼 여지는 있습니다.

 

반대로, 세라마이드 자체만 단독으로 흡수가 잘 되도록 만들어진 제품이 있다면 그것과 우리의 기초화장품을 병행해서 사용하는 게 어쩌면 가격적으로도 훨씬 좋지 않을까 생각해보기도 합니다.

 

추가 고려 사항

마지막으로 위의 세 가지를 잘 고려해 본 다면 좋은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한 가지 더 꼽자면 본인 피부의 맞는 제형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다만, 젤이든 크림이든 세럼이든 뭐든 좋다. 개인적으론 세럼을 쓰고 있지만 하나 더 굳이 추천하자면 세라마이드 마스크를 하나씩 구비해 두고 쓰면 가장 좋을 거라고 생각된다.

 

마스크는 사용하기 어려워서 자주 안 하게 된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한 번 관리할 때 세라마이드 마스크는 꽤나 효율적일 수 있다.

 

2021.04.11 - [흥미로운 이야기] - 향수 뿌리는 법 위치 손목이 절대 아닙니다.

 

향수 뿌리는 법 위치 손목이 절대 아닙니다.

향수를 선물 받았거나 처음 써보시는 분들은 뿌리는 법과 위치에 대해서 고민이 많습니다. 흔히 아는 방식으로는 손목에 뿌리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이건 정말 잘못된 행동이라는 걸

maknagagi.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