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은근히 보이는 종류가 있습니다. 이상하게도 친구가 단 한 명도 없는 사람이 존재하지요. 물론 그냥 조금 적은 사람들도 똑같은 경우겠지만 그런 사람들은 친구가 없는 사람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구가 없는 사람들의 특징 Best 5가지
보통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사회성이 떨어지는 것도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뭔가가 엄청나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사소한 것 하나 하나가 큰 장애물처럼 작용되기 때문에 이를 인식하기만 한다면 생각보다 금방 바꿀 수 있습니다.
1. 대화를 잘 이끌어나가지 못한다.
즉, 말을 잘 못하는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몇 가지 요소가 있겠지만 낯을 많이 가리는 사람이거나 대화를 하는 스킬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대화를 이끌어나가기 위해서는 단순히 단답형식으로 짧게 말을 하기보다는 서로 질문과 답변을 오간다는 생각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물론 모든 대화가 질문으로만 이루어진다면 취조하는 것처럼 느껴질 테니 이는 하나의 방법일 뿐이고요. 다른 사람들이 일반적인 대화를 하는 것을 살펴보시기만 한다면 금방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일상적인 영화나 드라마 같은곳에서도 살펴볼 수 있지만 그런 비 현실적인 곳보다는 당연히 현실에서 살펴보는 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특히 주의해서 볼 부분은 만약 할 이야기가 없거나 주제가 떨어졌을 때 사람들이 어떻게 대처하는지 보시면 좋습니다. 보통 말을 잘못하시는 사람들이라면 대화가 막혔을 때 아주 긴 침묵으로 일관하기 때문에 결국 이게 서로의 어색함을 크게 늘려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2. 소심하다.
두번째는 소심한 마음입니다. 이 소심함이라는 것은 말을 잘 못하게 하는데도 기여하지만 궁극적으로 사람을 만나는 것 자체를 어렵게 만듭니다. 즉 대인관계 자체가 시작을 안 하는데 친구가 생길 리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런 소심한것은 사실 고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런데 자기 자신이 소심하다는 것을 알고서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철판을 까는 것입니다. 실제의 나는 먼저 말을 건다거나 전혀 하지 않을 행동이겠지만 아무 이유 없이 그냥 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반복하다보면 생각보다 별거 없다. 아니? 그냥 애초에 아무 문제가 없는 행동이었다는 것을 체감하게 됨으로써 서서히 실제의 나도 따라갈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을 만나기 시작하면서는 닫힌 마음 때문에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 이전에 받은 상처 같은 것들이 남아있기 때문인지 나의 약점이나 비밀 같은 것들을 드러내기 어려워합니다. 물론 큰 비밀이나 약점 같은 것들은 정말 믿을만한 사람들에게만 공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주 자잘한 것들을 통해 나 자신의 단점까지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은 상대에게 하여금 친해졌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게 하기 때문에 나 자신을 제대로 드러내는 것을 겁내지 말아야 합니다.
3. 활동 범위가 좁다.
성격이나 대화 스킬이 크게 불편하지 않더라도 본인 자신의 활동 범위가 극도로 제한된 사람들이라면 친구가 없을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면 학교 집으로 반복되는 사람 또는 집과 직장만을 반복하는 사람들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물론 학교나 직장 자체가 친구를 사귀기에 충분히좋은 조건이지만 그게 어렵다면 당연히 이후에 친구를 만드는 것을 생각해 봐야 할 텐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쉽게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은 오픈 채팅이나 소모임 같은 어플을 통한 모임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이런 곳에서는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같은 취미를 공유하거나 음식을 함께할 수 있기 때문에 진정으로 친목을 목적으로 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다른 곳들은 가더라도 본인이 할 일만 해야 하기 때문에 친구를 사귀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친목을 위한 모임이라는 것은 당연히 큰 메리트가 됩니다.
4. 정이 없는 사람
사람 중에는 특별히 정이 없는 사람도 존재합니다. 어떻게 보면 매우 계산적인 사람들 이기도 한데요. 특히 인간관계에 있어서 주는 만큼 받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딱 떨어지게 행동합니다.
하지만 역으로 생각한다면 내가 주는 것이 더 많다면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혹여라도 내가 주는 것들이 완전히 보답받지는 않을 확률이 높더라도 조금 더 노력해 보는 것은 좋을 것입니다.
5. 적을 만드는 사람
좋은 친구로 지낼 수 있음에도 그들마저 떨어지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나의 행동이나 습관 또는 외모까지 아주 사소한 것 하나에서도 사람은 미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서 미움을 받는다는 것은 사실 상관이 없는 일일 수도 있지만 의외로 큰 이유가 없는 작은 미움이 적을 만들어 내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런 은원 관계가 한번 생기게 된다면 정말 신기하게도 그들의 입김이 그 사회 내에 작용해서 내가 나쁜 사람이거나 가치가 크게 떨어지는 사람으로 인식될 수 있거든요.
그렇게 되면 당연히 적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의 영향력이 클수록 나는 친구를 만들기 어렵게 됩니다. 외모는 언제나 깔끔하거나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다듬는 것이 좋고, 혹여 그게 불가능하더라도 선한 인상을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조금 더 잘 웃는 것만으로도 나아질 수 있고,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이나 습관은 즉시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2022.04.18 - [분류 전체보기] - 40대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스킬이 중요!!]
40대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스킬이 중요!!]
40대 남자들은 중년에 접어들면서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양상을 띄게 됩니다. 그들의 사회적 위치 그간의 경험 등을 생각해보면 40대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에게 필요한 것은 특별한 스킬인데요.
maknagagi.tistory.com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