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살다 보면 여러 가지 환경에 처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매우 시끄러운 환경에서 잠을 청해야 할 때 우리는 꽤나 고통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어떤 사람들은 시끄러울 때 자는 법을 깨우치고 아무리 시끄러워도 잘 잡니다. 대체 어떤 사람들일까요?

 

시끄러울 때 자는 법

우리가 시끄러울 때 잘 자는 법에서 중요한 것은 2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하나는 잠에 드는 것 자체가 매우 어려운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야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잠에 들고 나서도 시끄러움 때문에 잠에서 깰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시끄러운 환경에서 자려고 한다면 저 두 가지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원활한 수면을 취할 수 없을 것입니다.

 

1. 잠 잘 자는 뇌파 만들기

갑자기 시끄러울 때 자는 법에서 뜬금없이 잠 잘 자는 뇌파가 나오다니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하지만 우리가 기본적으로 잠에 잘 드는 것과 시끄러울 때 자는 법에는 이 뇌파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사람의 차이는 존재합니다. 특히 뇌파 자체가 사람에 따라서 편차가 정말 큰데요. 특정 사람들에게는 자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시끄러운 상황 속에서도 잠을 잘 잘 수 있게 하는 뇌파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특정한 뇌파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아무리 시끄러운 상황 속에서도 깨지 않고 잠에 드는 것이 가능한 것이죠. 이런 뇌파를 갖기 위해서는 솔직히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수면클리닉이라도 가보면 될까요? 후천적으로 갖는 것이 가능한지 자체가 궁금한 부분이지만 우리도 질 수는 없습니다.

 

그런 특별한 뇌파가 아니더라도 수면유도를 할 수 있는 뇌파는 분명히 존재하거든요. 유튜브 등에 보시면 정말 넘쳐납니다. 이런 뇌파를 이용한다는 측면도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만 제가 생각하는 부분에서는 사실 뇌파보다는 소리 자체에 있습니다.

 

우리가 처한 환경이 시끄러운 환경이라면 그 시끄러움을 차라리 다른 소리로 무마시킬 수 있다는 생각이거든요. 하지만 이 소리는 오히려 잠들기 좋은 소리겠지요.

 

2. 시끄러우면 막으면 그만

이번에는 정말 간단한 해결법입니다. 당연히 소리의 원인 자체를 없애버리는 게 최고의 방법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게 가능하다면 여러분은 이걸 검색 자체를 하지 않으셨겠지요.

 

그렇다면 바로 다이소로 가보시면 되겠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그냥 좀 큰 마트에서도 판매는 하고 있을 텐데요 바로 이어 플러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군대를 다녀오신 남성분들이라면 잘 알고 계실겁니다. 사격장에 들어가기 전에 하나씩 쥐어주니까 말이죠.

 

그리고 이를 수면환경에서도 잘 쓸 수 있다는 것도 말이죠. 그렇습니다. 이어플러그를 착용하면 외부의 소음이 상당히 줄어듭니다. 귀에 무언가 들어간다는 것이 불편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처음에만 그렇습니다. 한 3일만 지나면 익숙해지고 불편한 게 사라집니다. 그러니 좀만 기다려 보시면 되겠습니다.

 

3. 수면환경 조성

1번과 2번 항목으로 소음을 소음으로 덮는 방법과 소음을 막아버리는 방법을 진행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젠 둘 모두가 없을 때 또는 둘과 함께 추가적으로 진행할 방법입니다.

 

이는 이전에 이미 글을 작성해 두었기 때문에 아래 글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굳이 시끄러울 때는 아니지만 얼마든지 도움이 되는 정보이기 때문에 알아두셨다가 이용하셔도 좋고, 친구들에게 전달해주시면 더더욱 좋을 것입니다. 꿀팁 알아가세요.

 

2021.04.16 - [흥미로운 이야기] - 잠 안올때 자는 법 3가지 [인생 꿀팁]

 

잠 안올때 자는 법 3가지 [인생 꿀팁]

살다 보면 갑자기 잠이 안 올 때가 있다. 이럴 때 자기 위해서 여러 가지 노력을 하지만 맘먹은 대로 되지 않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그렇다면 잠 안 올 때 자는 법은 대체 뭐가 있을지 알아

maknagagi.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